집중호우로 인한 사막 피닉스 홍수 (2014.8.19)

오늘 아침 저희동네 비 피해로 난리났었어요. 한 아침 6시쯤이였나 갑자기 우당탕탕 비가 엄청나게 쏟아지더니 피닉스와 근교에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비가 집중적으로 한 1시간여 내리니까 평소에는 물을 거의 구경하기 힘들어 이름만 강이였던 곳에 흙탕물이 미친듯 흘러내려가고 여기저기 홍수가 졌었습니다. 며칠 전에도 비가 좀 내렸었는데 그건 그냥 귀여운 수준이였어요.


아침에 집중적으로 내리다 낮동안에는 소강상태입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만큼은 아니여도 이따 저녁에 또는 다음 이틀 동안 더 비가 올 예정이랍니다. 피닉스와 근교에 사시는 분들은 비 피해 다들 조심해야겠어요. 아래는 피닉스 지방방송국 NBC 12에서 가져온 사진들입니다.


여기 강물이 미친 듯 흐르는 곳은 평소에는 강이라고 하기에 거의 말라있는 그런 곳입니다. 홍수로 집안에 갖힌 사람들이 구조자들에 의해 구조되고, I-17 (고속도로 17)의 일부는 차단되기도 했습니다. 말들도 갑자기 불어난 물을 피해 도망가는 모습도 볼 수 있었구요.


사진출처: Phoenix NBC 12



사막에서 집중호우가 한번 내리면 그 피해도 상당히 심각합니다. 산에 나무가 거의 없기 때문에 물이 그냥 쑤~욱 내려가거든요. 특히 강근처, 골짜기, 저지대에 사시는 분들은 갑자기 불어난 물로 인해서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이런 비 피해가 일년 중 1~2번 있을까 말까 하지만 한번 발생하면 아주 심각해요. 흔하지 않지만 사막에서도 이렇게 집중호우가 내릴 때가 있고 이로 인해 홍수가 나기도 하고 심지어 홍수로 불어난 물에 익사사고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