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ny Little Frog - God Help The Girl

지난번에 미국 ABC TV 시리즈 "Agents of S.H.I.E.L.D."의 한 삽입곡으로 쓰인 "God Help The Girl"에 대한 글을 올린 적이 있었어요. 이전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God Help The Girl은 동명의 뮤지컬과 영화 프로젝트에 포함된 한 노래입니다. 원래 God Help The Girl은 스코틀랜드 인디그룹 Belle & Sebastian의 리더인 Stuart Murdoch이 진행한 프로젝트였고요.

 

인디그룹 Belle & Sebastian은 2006년에 발표된 "Funny Little Frog"이란 곡으로 잘 알려졌습니다. "Funny Little Frog"은 영국 차트 13위까지 올라갔는데 Belle & Sebastian의 곡 중에서 차트에서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던 곡입니다.

 

God Help The Girl의 프로젝트에도 "Funny Little Frog"이 들어갔는데 이번에는 여성보컬이 불렀습니다. 이 노래를 부를 여성보컬은 오디션을 통해서 선발되었는데 전 세계에서 많이들 신청을 했었나 봐요. 400명 정도가 지원을 했는데 "Funny Little Frog"을 부를 여성 보컬로는 미국에서 온 Brittany Stallings와 Dina Bankole이 낙점되었습니다.

 

이 노래에서 Brittany가 주로 노래를 불렀고 Dina는 백코러스 쪽을 담당한 것 같아요.

 

사진출처: Google Images

 

아래 Belle & Sebastian이 부른 원곡, 그리고 나중에 God Help The Girl 프로젝트용으로 다시 녹음한 Brittany와 Dina의 노래를 둘 다 붙여 두었습니다. 제 듣기에는 Belle & Sebastian 원곡보다 Brittany가 부른 노래가 훨씬 좋습니다.

 

Brittany가 부른 뮤직 비디오를 보면 당시 여자 가수들의 오디션 모습을 담았어요. 꿈을 찾아 전 세계에서 여성보컬 오디션에 참여하고 미국에서 스코틀랜드에 날아가 최종 오디션 보고 녹음하고... 도전하는 모습이 멋있네요.

 

Belle & Sebastian의 Funny Little Frog

 

God Help The Girl의 Funny Little Frog (Brittany Stallings 노래)

 

 

God Help The Girl - 미드 "Agents of S.H.I.E.L.D."의 매력적 삽입곡

미국의 9월 또는 10월은 새로운 TV 시리즈의 시즌이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시청자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어야 성공의 관건이 결정되기에 새로 시작되는 시리즈에게는 아주 중요한

seattlemom.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