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몬 시리즈에는 뭔가 특별한 매력이 있어요.

제가 전에 제 아이들이 디지몬 시리즈에 푹 빠졌다고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너무너무 좋아해서 시즌 1 Digimon Adventure(1999년작)에서 시작한 디지몬은 시청은 지금 시즌 4 Digimon Frontier까지 도착해 있습니다. 여전히 디지몬이 좋아 죽네요. 세째( 6)와 막둥 네째( 3)는 자기들끼리 디지몬으로 변신하면서 놀곤 합니다. 둘다 목소리도 쩌렁쩌렁 커서 디지몬으로 변신할 때면 온 집이 들썩들썩 흔들립니다. ^^


☞ 참고 이전 포스팅: 디지몬에 흠뻑 빠진 아이들


디지몬 시즌 4 Digimon Frontier

 

 

디지몬은 지금 시즌 6까지 나와 있는데 지금까지 나온 TV판 디지몬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 외에도 극장판 장편만화 디지몬은 또 따로 있구요.


 시즌

 시즌 타이틀

 일본 방영년도

 1

 Digimon Adventure

 1999

 2

 Digimon Adventure 2

 2000

 3

 Digimon Tamers

 2001

 4

 Digimon Frontier

 2002

 5

 Digimon Data Squad (일본원판 Digimon Savers)

 2006

 6  Digimon Fusion (일본원판 Digimon Xros Wars)  2010

 

 

미국에서는 시즌 6 Digimon Fusion(일본원판 Digimon Xros Wars)의 영어 더빙판이 케이블 채널 니컬로디언(Nickelodeon)에서 2013 9월부터 방송되고 있습니다.


디지몬 시즌 6 Digimon Fusion(Digimon Xros Wars)

 

 

제 아이들이 지금 재밌게 보고 있는 시즌 4 Digimon Frontier(2002년 작)는 기존 시즌과 내용이 다릅니다. 시즌 1~3까지는 기본적으로 아이들의 친구 디지몬이 있고 그 디지몬이 변신을 해 나쁜 디지몬과 디지털 세상(가끔은 우리들 세상)에서 싸우는 기존 내용이였습니다. 그런데 시즌 4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디지몬 용사들로 진화를 해 디지털 세상에서 싸웁니다. 이제는 아이들의 환상에 더 부합되게 내용도 함께 진화한 것이죠.


디지몬 시즌 4 Digimon Frontier

 

 

디지몬 세상에는 크게 5가지 디지몬 형태가 있습니다. 바이러스형(Virus), 백신형(Vaccine), 데이타형(Data), 자유형(Free) 그리고 변신 가능형(Variable)이 있습니다. 바이러스형은 보통 나쁜 놈들이고, 백신형이 착한 녀석들이긴 하지만 늘 이 공식이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바이러스형에서도 가끔 착한 녀석들이 있고, 백신형 중에도 가끔 나쁜 놈들이 나옵니다. 데이터형은 중립적이구요. 자유형은 디지몬 형태 중에서 아주 드문 경우고, 변신 가능형이 디지몬 용사로 변신할 수 있는 인간 아이들입니다. 변신 가능형은 인간과 디지몬의 혼합체라서 모두 혼합형(hybrid)입니다. 변신 가능형 디지몬 용사들은 주로 나쁜 놈들 바이러스형과 싸우는데 종종 데이타형과도 싸운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시즌 4에서 아이들이 디지몬으로 변할 때 장면이 살벌해 보이기도 합니다. 저라면 절대 저렇게 변신하고 싶지 않아요~ ㅠㅠ 아래 디지몬 주제가 비디오를 보시면 변신과정을 살짝 보실 수 있습니다. 후덜덜... 사람이 디지몬으로 변한 거라 약간 파워 레인저(Power Rangers) 느낌도 나고, 로보트 안에서 사람이 조종하는 유명 만화 에스카플로네(Escaflowne) 느낌도 조금 납니다디지털 세상에서 보통 아이들이 디지몬 용사로 변해 나쁜 악당을 물리친다는 설정이 시청하는 아이들을 더 신나고 흥분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미국 영어판 디지몬의 주제가는 시즌 1~3까지 같은 노래를 썼습니다. 같은 노래를 시즌이 바뀔 때마다 가사 조금 바꾸고 화면도 시즌 내용에 맞춰 변경했지요. 저는 “디디디디 디지몬”으로 시작하는 이 주제가를 꽤 좋아합니다. 그런데 시즌 4부터는 새로운 주제가가 등장합니다. 이 주제가도 아주 좋네요. 한번 들어 보세요.


미국판: 디지몬 시즌 4 Digimon Frontier

이 노래는 줄이지 않은 전체곡 3 20초짜리입니다.

TV에서는 이것을 1분여로 줄여서 시작곡으로 사용했구요.



이때 쯤 되면 일본원판 시즌 4의 주제가도 궁금해집니다. 그래서 찾아 들어봤죠. ^^ 일본원판 시즌 4 주제가는 시즌 1 주제가를 변형해서 만든 것 같습니다그런데 시즌 1 주제가가 괜찮았던 반면 시즌 4는 그냥 밍밍한 느낌이네요. 이것은 제 주관적인 평가지만 시즌미국판 주제가가 더 낫습니다미국판 주제가가 원판보다 나은 경우는 진짜 흔하지 않는데 시즌 4가 그 특이한 경우네요.


일본판: 디지몬 시즌 4 Digimon Frontier



디지몬 시즌 1~3시즌의 미국판 주제가가 궁금하시면 제가 전에 올렸던 글에서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몬에 흠뻑 빠진 아이들


저는 미국판 시즌 4 주제가를 들을 때마다 흥겨워서 어깨가 저절로 들썩거리는 걸 느껴요. 들썩거리는 김에 춤도 한번 추면 덩달아 기분도 좋구요. 미국판 디지몬 주제가를 들으면서 우리 모두 원거리 댄스파티를 한번 해볼까요? 저는 지금 제 아이들과 댄스파티를 하고 있습니다. ^^


* 사진 출처: Google Images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