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an Cat - "냐냐냐냐냐~" 무지개 빵구쟁이 고양이

작년인가 재작년인가부터 첫째와 둘째가 Nyan Cat이란 비디오를 유투브에서 찾아 아주 재밌어 하곤 했어요. 얼마 후엔 셋째와 막둥이 넷째도 함께 너무 좋아하게 되었구요. 아이들이 저한테도 이 Nyan Cat을 보여줬는데 귀엽게 생기긴 했지만 그렇게 막 빠지고 그럴 정도는 아니더라구요.


그런데 "냐냐냐냐냐냐냐~"하고 반복되는 배경노래와 함께 Nyan Cat GIF 동영상을 몇번 보다보면 은근히 끌리는 데가 있어요. 고양이 이미지와 계속 반복되는 "냐냐냐냐냐냐냐~"란 가사가 재밌기도 하고 요상하기도 하거든요. 이 독특한 매력 덕분인지 Nyan Cat은 유투브를 통해 온라인 상에서 엄청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제 아이들이 그러는데 Nyan Cat 비디오는 2011년에 유투브 조회수 5위를 기록했다고 해요.



Nyan Cat의 원 GIF 이미지는 2011년 텍사스 댈러스에 사는 25세 Christopher Torres가 개발한 것이예요. 이 Nyan Cat은 Torres의 반려 고양이 Marty와 미국 아침식사용 인기 토스트 팝 타르트(Pop Tart) 이미지를 합성한 것이구요. 그래서 이 이미지의 원명은 Pop Tart Cat이였습니다. Pop Tart Cat은 팝 타르트 몸통을 가진 고양이인데 스페이스를 쒸~잉 날아다녀요. 날아가면서 고양이 뒤에서는 무지개가 계속 나오고 있구요. Pop Tart Cat(Nyan Cat)을 좋아해서 이런저런 자료를 이미 다 찾아본 제 아이들 말로는 고양이가 뒤로 뿜어내는 것은 평범한 무지개가 아니라 무지개색 방구라고 온라인에서 설명하는 사람들도 있다네요. 그러고 보니 빵구같기도 하고... 팝 타르트 고양이라서 그런가 알록달록 고양이.  여러가지로 특이한 고양이입니다. ^^


Pop Tart Cat (Nyan Cat)


Pop Tart


이 Pop Tart Cat이 전세계적으로 아주 유명하게 된 것은 Sara란 분이 유투브에 올린 비디오 덕분이예요. Sara는 이 Pop Tart Cat GIF 이미지에 일본분 Momone Momo(桃音モモ)가 부른 "냐냐냐냐냐냐냐~"를 합쳐서 유투브에 올렸거든요. 반복되는 "냐" 발음은 영어로 "nya"로 표기되구요. 그래서 Nyan Cat이란 새 이름을 얻게 되었답니다. 첫째와 둘째가 알려준 자료에 의하면 (아무튼 녀석들이 Nyan Cat을 너무나 좋아해요. ^^;;) 가사에 반복되는 "nya"는 일본어로 고양이 소리 "야옹"이라고 합니다.


원 GIF 이미지도 귀엽고 특이한데 삽입된 노래도 정말 귀엽(?)고 특이해서 이 비디오가 2011년 유투브 조회수 5위를 기록할 정도로 아주 인기를 얻게 된 거죠. 그러고 보면 Pop Tart Cat 이미지와 노래를 합친 Sara란 분은 천재인가 봐요. ^^ 유투브의 인기몰이로 원이름 Pop Tart Cat보다 이제는 Nyan Cat이란 이름으로 더 유명해졌어요. 이미지를 만든 Torres도 Pop Tart Cat이란 원이름이 아니더라도 잘 알려진 Nyan Cat이란 이름으로 불려도 기쁘다고 합니다.


Nyan Cat이 인기가 많으니까 Minecraft로 이 고양이 모습을

형상화한 것도 찾을 수 있습니다. 귀여워요.


"냐냐냐냐냐냐냐~"하고 끊임없이 계속되는 듯한 노래에 무지개를 뿜어내는 팝 타르트 고양이의 이미지는 자꾸 보게 하는 끌림이 있긴 한데, 또 한편으로는 사람을 고문하기에도 딱 좋습니다. 아이들은 이 비디오 자체가 재밌어서 좋아하기도 하지만, 어른들에게 보여주면서 어른들이 보이는 "으흐흐흑~!"하는 반응을 보는 것도 즐거운가 봐요. 저희집 아이들도 제가 이 비디오를 보여주면서 제 반응을 보는 걸 너무나 좋아해요. 이젠 비디오를 끝나지 않고 가끔은 제 옆에서 이 "냐냐냐냐냐냐냐~" 노래를, 그것도 아이들 넷이 합창으로 부르기도 한다는... 흐흑~ ㅠㅠ


Nyan Cat은 원래 3분 30초 정도의 비디오예요. 그런데 이것도 부족해서 어떤 분은 10시간짜리 아주 아주 아주 긴 버전으로 연장시켜 유투브에 올려 놓기도 했네요. 지금 삶이 너무나 지루해서 뭔가 새로운 것이 필요하다면 10시간 동안 스페이스를 날아다니며 "냐냐냐냐냐냐냐냐냐냐~"하는 Nyan Cat을 즐기는 것도 재밌을(?) 것 같아요. 제가 또 한 친절한 사람이잖아요. 이 넘치는 친절함을 주체할 수 없어서 저기 아랫쪽에 10시간짜리 Nyan Cat 비디오를 붙여 두었습니다. (노라는 너무나 친절해요. ^^)


그런데 10시간 비디오를 10시간 꽉 채워서 종종 듣다보면 나중에는 사방 벽이 온통 하얀색인 병원에서 한동안 머물게 되는 사태가 생길 것 같은 예감이...  10시간 Nyan Cat은 스스로 알아서 주의해 가며 들으시와요. (저는 이미 경고했음!) 10시간 Nyan Cat 비디오를 살펴보니까 이 비디오를 올린 분도 저만큼 한 친절하시네요. 비디오 화질이 1080p입니다. ^^ 그럼, 즐거운 감상되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이상하죠? 이 "냐냐냐냐냐냐냐~"가 사람을 상당히 거슬리게 하긴 하는데 어느 순간 저도 모르게 이 노래를 따라 흥얼거리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거든요. 아이들은 엄마의 이 모습을 보고 웃고 있구요. 이것 참, 요상한 고양이같으니라구~~~~


 주의! 

고양이에게 절대 팝 타르트 먹이지 마세요.

팝 타르트를 먹은 고양이는 Nyan Cat처럼 "냐냐냐냐냐냐냐~" 노래를 부르면서,

거기에 무지개 빵구까지 뿜어대며 온 집안을 휘젓고 날아 다닐지도 모릅니다.


* 사진출처: Google Images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