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t Your Records On

* 이 글은 2011. 2. 15. 다음 블로그에 올렸던 글인데 사진을 업데이트해 다시 올립니다. ^^*

 

코린 베일리 레이 (Corinne Bailey Rae)는 영국 싱어송 라이터(singer-songwriter)로 2006년에 데뷔한 가수입니다. 저는 그녀의 노래 중에서 "Put Your Records On"을 참 좋아합니다. 제가 음악 전문가가 아니고 그저 귀에 듣기 좋으면 좋아하고 즐기기 때문에 정확한 장르는 모르겠지만 약간 소울풍의 느낌이 나는 노래예요. 코린 베일리 레이의 노래는 전체적으로 이런 소울풍으로 어딘지 모르게 슬픈 느낌도 나는 것 같습니다.

 

Corinne Bailey Rae

 

 

"Put Your Records On"은 잔잔하고 부드러우면서 약간은 달콤한 느낌입니다. 이 노래를 들으면 제 귀가 기분이 편해진다고 속삭이네요.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찍은 뮤직 비디오도 노래와 참 잘 어울립니다.

 

미국 사람들의 경우 이 노래를 들으면 미국 황금기를 포함한 1950-1970년대 시골의 전원적인 분위기가 느껴져 아주 좋다고 하더군요. 아이들은 시골 도로에서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니고 조용하며 평화로운 생활. 물론 당시에도 많은 사회적인 문제들이 있었지만 경제적으로도 심리적으로도 더 좋았던 시대라고 느끼는 것 같습니다.

 

좋은 노래 듣고 좋은 하루 시작하길 바랍니다. ^^

 

* 사진출처: Google Images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