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으로 좋은 카쉬(Kashi) 곡물 막대기 그래놀라 바(Granola Bar)

오늘은 공부 쉬는 날이라 점심 먹고 놀다가 남편이랑 아이들 다 끌고 나갔습니다. 첫째가 요즘 부쩍부쩍 커서 바지가 작아진 느낌입니다. 넉넉한 크기의 바지가 필요해서 바지 몇개 사고 또 필요한 것 이것저것 사고 돌아 다니면서 눈에 띄는 간식거리도 함께 사 봅니다.


저희는 아이들 간식거리로 귀리로 만든 시리얼 치리오즈(Cheerios)그래놀라 바(granola bar)를 주로 먹고 있습니다. 그래놀라 바는 곡물로 만든 막대기 형태의 간식으로 등산이나 장거리 산책 때 먹으면서 다니면 아주 좋지요.


집에서 만든 곡물 막대기 그래놀라 바

사진출처: Google Images


그래놀라 바를 한국이름으로 뭐라고 하는 지 마땅한 단어가 딱 생각나는 게 없어서 저는 곡물 막대기로 부르겠습니다. 영어발음 그대로 그래놀라 바라고 옮겨 적으면 이상하잖아요. ^^


곡물 막대기는 귀리를 기본으로 해서 견과류, 말린 과일, 초콜릿 등을 함께 섞어 만듭니다. 막대기 형태라 가지고 다니기도 먹기도 편해서 산행 때 아주 요긴하게 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칼로리도 꽤 높아서 고칼로리를 요하는 산행에 안성맞춤이지요.


많은 업체들이 곡물 막대기를 만드는데 콘 시럽(corn syrup)을 너무 많이 넣어서 저는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곡물 막대기는 카쉬(Kashi)에서 제조한 것입니다. 여기 제품은 콘 시럽이나 다른 화학 첨가물을 쓰지 않거든요. 원래 카쉬 제품들은 유기농과 非GMO 재료로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요즘 카쉬 제품은 고유 이미지대로 정직한 재료만 사용하는 것 같지는 않더군요. ㅠㅠ


제가 산 곡물 막대기 제품명은 카쉬 트레일 믹스(Kash Trail Mix)

이 곡물 막대기는 7  통곡물(whole grains)를 재료로 썼습니다. 35g짜리 곡물 막대기 하나당 칼로리가 140 kcal이고 지방 5g, 탄수화물 20g(이중 식이섬유 4g), 단백질 6g이 들어 있습니다.


 그냥 재미로 하는 곡물 막대기 카쉬 트레일 믹스와 오리온 초코파이 영양성분 비교

 제품명

 중량 

 칼로리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카쉬 트레일 믹스

 35g

 140 kcal

 5g

 20g (이중 식이섬유 4g)

 6g 

 오리온 초코파이

 35g

 155 kcal

 6g

 23g (이중 식이섬유 1g)

 2g

 

 

위 곡물 막대기의 영양 정보표를 보면 탄수화물 총 20g입니다. 그 중 식이섬유가 4g이기 때문에 실제 몸에서 분해되는 탄수화물은 식이섬유 뺀 16g이 됩니다. 그래서 식이섬유가 좋다는 거지요. 영양 정보표를 볼 때마다 식이섬유가 몇 g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식이섬유는 탄수화물이지만 몸에서 분해가 되지 않고 오히려 장에 남은 찌꺼기들이 변으로 원활히 나오게 도와줍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아주 좋아요. 야채, 채소, 통곡물 등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마구마구 먹어 줍시다!!!


오늘은 카쉬 곡물 막대기가 세일이였습니다. 3개 사면 1개가 공짜에다가 각각의 박스에도 6개가 아닌 7개씩 넣어주는 파격(^^)을 단행하셨더군요.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갈 수 없어 또 사가지고 옵니다. 4 박스를 사왔는데 벌써 2 박스 사라졌습니다. 저는 곡물 막대기 딱 한개만 먹었는데도 배가 든든하네요. 그런데 아이들은 저보다 많이 먹는군요.


3박스 사니까 1 박스가 공짜라네요.


게다가 보너스로 박스당 하나씩 더 넣어 6개 아닌 7개가 들어 있습니다.



오늘 글을 올리려고 자료를 찾아 봤더니 유기농과 非GMO로 제품재료를 쓴다던 카쉬 제품의 신뢰도에 문제점이 있었더군요. 2012년 미국 로드 아일랜드주(Rhode Island) 식품점에서 GMO와 비유기농 제품이 사용된 카쉬 제품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래서 한동안 이 회사에 대한 신뢰도에 말이 좀 많았다고 하네요.

 

소비자들이 카쉬 제품라벨에 더이상 natural이란 단어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문제를 제기했는데 카쉬에서는, FDA(미국판 식의약청)에서 natural 용어 사용조건에 대해 규정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1984년 필립(Philip)과 게일 터버(Gayle Tauber)에 의해 창립된 카쉬는 2000 시리얼 업계의 대기업 켈로그(Kellogg)가 인수해 지금은 켈로그 계열사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