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저녁노을과 맥주 한 캔

지금은 피닉스 몬순기간(6월 중순~9월 중순)이고 또 며칠 전에는 폭풍우도 내렸기 때문에 습도가 많이 높아졌습니다. 대기중에 수증기가 많으니까 구름도 떠다니고 저녁노을질 때 그 구름이 붉게 잘 물듭니다. 아이들이랑 산책 나갔다가 노을이 이쁘길래 몇 장 찍어 봤습니다. 노을 사진을 찍으니까 아이들이 자기들도 찍어달라고 옆에서 귀엽게 굴고. 아이들 사진찍고 정원 잔디에서 망아지처럼 신나서 뛰어다니는 동영상찍고 하다보니 산책은 또 안드로메다로 보냈더군요. 그래도 아이들 밝은 모습이 너무 좋았어요. 대신 한가지 아쉬운 것이 있다면 저만 모기들의 밥이 되었다는 것. 비가 온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모기도 좀 많아진 것 같아요. 다리 몇 군데가 따갑다고 느껴졌는데 집에 돌아오니까 다 울긋불긋이네요. 그래도 저만 물리고 아이들은 물리지 않았으니까 다행이라고 여겨야죠.


아이들과 정원에서 찍은 피닉스 저녁노을입니다.




저녁노을은 다 사라졌고 밖은 컴컴해졌습니다. 집에서 모기에게 시달린 심신을 달래며 인터넷 뒤지고 아이들과 놀고 뭐 하다보니까 시간이 꽤 지났습니다. 그런데 부엌쪽에서 뭔가 치지지직 소리와 고소한 냄새가 납니다. 전에 불고기 하면서 양념 안한 소고기를 따로 남겨 뒀는데 남푠이 프라이팬에 그걸 굽고 있더군요. 저랑 나눠 먹으려고 야식을 만들고 있었던 거예요. 하지만 냄새에 취한 아이들이 달려와서 첫 접시는 아이들이 다 먹었어요.


이것들~, 아빠가 엄마 먹으라고 구운 거야!


그래서 두번째 접시를 만들 때는 "애덜은 가!"하고 다 보내고 남푠과 둘이 오붓한 시간을 지냅니다. 고기만 먹기는 그러니까 저번에 마시다 남긴 맥주도 가져왔구요. 오늘은 남푠이랑 나눠 마셨는데 나눠 마시니까 김빠진 맥주도 맛있어요. 그런데 이 맥주가 집에 있는 마지막 캔이네요. 아쉬워라~ 지난 5월 중순에 12캔 산 거였는데 3달간 마신 거예요. 다음에 마트에 가면 또 12캔을 사다가 맥주 비축을 해둬야겠습니다. 집에서 기분내킬 때마다 이렇게 맥주 한캔 깨서 마시는 것도 맛있어요. 남푠이 안주를 만든다면 더 맛있구요. 술이 들어가서 그런가 남푠이 더 이뻐보이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