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로니 앤 치즈 - 스타워즈 특별판

미국에서 마카로니 앤 치즈(macaroni and cheese)는 아주 흔하게 먹는 간식 중 하나예요. 줄여서 맥 앤 치즈(mac and cheese)라고도 부르구요. 특히 아이들이 마카로니 앤 치즈를 아주 좋아하는데 한국 간식으로 따지면 떡볶이와 급이 거의 비슷하다고 봐도 될 거예요. 마카로니 앤 치즈는 많이들 시판제품을 사다가 간편하게 만들어 먹어요.


가장 유명한 제품은 뭐니뭐니 해도 Kraft의 마카로니 앤 치즈입니다. Kraft는 정크 음식계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어요. 같은 정크라도 여기서 만든 것이 훨씬 맛있거든요. 전에도 여러번 말한 적이 있지만, 이런 이유로 Kraft는 제게는 애증이 교차하는 회사입니다. 그런데 얼마 전 Kraft에서 마카로니 앤 치즈를 착한 음식으로 만들겠다고 발표한 뉴스가 기억나요. 마카로니 앤 치즈가 주로 아이들 간식이기 때문에 좋은 회사 이미지를 줄 수 있어서 이런 결정을 하고 대대적 홍보를 하는 거겠죠. 이제 Kraft의 마카로니 앤 치즈 포장에는 인공조미료, 방부제, 합성색소가 없다고 크게 써있더군요. 이렇게 해도 솔직히 말하면 마카로니 앤 치즈가 정크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는 사실. ^^ 하지만 아이들 주로 먹는 거니까 제조사에서 조금이라도 더 착하게 만들어 주면 좋긴 합니다.




저희도 가끔 마카로니 앤 치즈를 해먹는데 어제는 스타워즈 특별판을 발견했어요. 이런 특별판은 또 사보고 싶어지죠. 스타워즈 특별판 포장은 딱 3가지 등장인물 밖에 없어요. 이점이 아쉽긴 하지만 대신 마카로니 모양은 일반적 팔꿈치 마카로니(elbow macaroni) 형태가 아니라 스타워즈 등장인물 및 전투기 모습으로 5가지 모습입니다.


포장 앞면



포장 뒷면



치즈가 잘 묻혀진 완성된 마카로니 앤 치즈의 모습은 이렇답니다. 기대가 막 됩니다.



포장을 뜯고 안에 들어있는 스타워즈 마카로니들을 펼쳐 봤습니다. 너무너무 귀여워요~!




그럼 위의 각 모양의 이름을 맞추는 시간입니다. 너무 유명해서 다 아실 것 같아요. 답은 아래 답보기를 콕 눌러 확인하세요.






스타워즈 마카로니 앤 치즈를 만들어 봅니다. 이건 제가 만들지 않고 첫째(만 12살)가 만들었어요. 요즘 음식하는 것에 관심도 많고 직접 만들어 보고 싶어해요. 그래서 라면이랑 마카로니 앤 치즈처럼 만들기 쉬운 음식은 첫째가 전담해 만듭니다. 제가 팔자가 진짜 막 피고 있어요.  마카로니 앤 치즈는 마카로니를 삶은 후 뜨거운 물은 다 따라서 버려야 하니까 그것만 남편이 해줬구요. 아이가 아직 어려서 화상의 위험이 있는 건 어른이 해주는 게 좋지요.


드디어 짜잔~! 스타워즈 마카로니 앤 치즈가 완성되었습니다. 그런데 마카로니를 삶고 또 치즈+버터+우유와 섞고 하다보니까 스타워즈 모습들이 거의 다 부서졌어요.


결국 너무나 평범한 모습으로 변했어요. 흐흐흑~!

스타워즈 모양들은 다 어디로 갔단 말인가! ㅠㅠ

모양은 이렇지만 아이들이 먹어보고 하는 말, 맛있답니다. 그나마 다행이예요.



제가 너무 서운해 하니까 세째가 먹으면서 몇가지 모양을 찾아줬습니다. 아래에서 A와 C는 Darth VaderX-wing fighter의 모양이 온전하게 남아있는 것이예요. 그런데 B와 D는 원모양이 뭔지 고민하게 만들면서 이제는 다른 모양으로 보입니다. 세째 왈, B는 기차이고 D는 박쥐랍니다. 듣고보니 그런 것 같기도 해요. 이제 스타워즈가 무한 변신을 하는 셈입니다. 

스타워즈 변신은 무죄~ ^^




스타워즈 포장은 버리기가 아까워요. 아이들한테 누가 갖고 싶냐고 물으니까 다들 스타워즈 팬이면서도 반응이 시큰둥하네요. 그래서 제가 가졌습니다. 이 박스들은 이제 다 제 꺼예요. ^^


이제 스타워즈 빈 상자들은 모두 내 것.

심.봤.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