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ver of Dreams - Billy Joel

한동안 일본의 지진, 쓰나미, 후쿠시마 원전 폭발 같은 뉴스를 들었더니 가슴이 막막하고 답답한 느낌이 들어별로 좋지 않습니다.... 이런 뉴스들은 마음을 너무 무겁게 하는군요.


그래서 오늘은 빌리 조얼(Billy Joel)“River of Dreams”을 들으며 무겁고 답답한 마음을 조금 다스려 봅니다. 빌리 아저씨는 피아노도 잘치고 무대위의 카리스마 넘치는 공연도 마음에 참 드는 멋진 가수라고 생각합니다. 연세도 꽤 지긋이 드셨는데도 지금도 그가 부르는 노래를 들으면 아주 멋있고 나름의 색깔이 강해요.


빌리 아저씨의 노래 중에는 River of Dreams 외에도 그의 첫 번째 히트곡 Piano Man이나 My Life, 한국과 일본에서무척 인기 많은 Honesty, 그리고 전처 슈퍼모델 출신 크리스티 브링클리(Christie Brinkley)와 데이트 중에 만든 곡 Uptown Girl 등등... 정말 많은 명곡들이 있습니다.


사진출처: Google Images



오늘 제가 올리는 노래 River of Dreams의 가사대로 살아가면서 가끔은 얼마나 깊은지 모르는 강을 한밤 중에건너는 것처럼 무섭고 두려울 때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가사 상에는 그 누군가가 훔쳐가서 잃어버린 신성한 어떤 것을 찾기 위해서 강을 건넌다고 하는군요. 어쨌든 무엇인가 찾고 있는 것이 있어 강을 건너야 할 상황이 된다면, 강 반대편에 찾고자 하는 것이 있다는 희망과 믿음을 버리지 않는 것이 좋겠지요. 희망은 어려움을 이기게 하는 힘이니까요.


아래 뮤직 비디오를 붙여 두었습니다. 약간 철학적인 River of Dreams를 들으며 삶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뮤직 비디오에 그의 전처 크리스티 브링클리도 살짝 등장합니다. 강가에서 그림 그리는 예쁜 여인으로 나오니까 한번 찾아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