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 Mondo - 영화 "어바웃 타임(About Time)"의 결혼식 배경곡

얼마 전 글을 올렸던 영화 "어바웃 타임(About Time)"의 삽입곡 모두가 좋았지만 특히 마음에 드는 좋은 노래가 있어 따로 올려 봅니다. 이 노래는 이태리 영화배우, 가수, 작곡가인 Jimmy Fontana가 부른 "Il Mondo"입니다. Mondo는 이태리어로 세상, 세계라는 뜻이네요.


저는 "어바웃 타임"을 보면서 이 노래를 처음 들었어요. 영화에서는 주인공 팀(Tim)과 그의 아버지가 아주 좋아하는 노래로 나오죠. 그래서 팀의 결혼식에도 뻔한 결혼곡 대신 팀의 신부 메리(Mary)가 이 노래를 신부 행진곡으로 사용합니다. 이러니 팀이나 시아버지 되는 팀의 아버지는 메리가 더 사랑스럽고 이쁠 수 밖에 없을 듯 해요.




Jimmy Fontana 아저씨는 1934년 이태리 Camerino에서 태어나셨군요. 본명은 Enrico Sbriccoli인데 음악가 Jimmy Giuffre의 이름을 따고 Fontana는 전화번호부에 있던 이름 중에서 무작위로 하나 찍어서 가져왔다고 하네요. 은근히 재밌는 분이세요. "어바웃 타임"이 영국에서 2013년 9월 4일에 개봉되었는데 Jimmy 아저씨께서는 2013년 9월 11일에 이태리에서 돌아가셨어요. 아마 Jimmy 아저씨의 노래가 "어바웃 타임" 결혼식 장면을 통해 다시 한번 전세계에 사랑받게 된 계기를 보시고 갔을지도...




유투브에서 "어바웃 타임" 결혼식 장면만 따로 있는 화면을 찾을 수가 없네요. 아쉽긴 하지만 사운드 트랙에서 가져왔습니다. 이 영화를 보셨다면 팀과 메리의 결혼식 장면을 상상하며 그 즐거운 기분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추가: 드디어 결혼식 장면을 찾았습니다. 언제 이 화면을 유투브에서 사라질지 모르지만 이 사랑스런 결혼식 장면을 한번 즐겨보세요. 흥겹기도 하고 너무나 아름다워요.)

 



*위 사진출처: Google Images



P.S. 지금 이 노래를 듣다가 영어판도 있다는 걸 찾았는데 Engelbert Humperdinck가 불렀군요. Engelbert Humperdinck 영어판을 들어보니까 "Il Mondo"를 사실 어릴 때 들었던 노래였어요. 여기저기서 거리를 지나가다가 또는 드라마 배경음악으로 들었던 것 같아요. 지극히 70~80년대 여성들이 좋아하던 스타일이네요. ^^ 그 당시에는 이런 남자분이나 노래를 많이 좋아했나 봐요. 요즘 기준에서는 너무 몸이 근질근질 오글오글. 아래 영어판 "Il Mondo"를 한번 들어보세요. 들으면서 "아~ 들어봤다!" 하시는 분 많을 거예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