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 시애틀근교 한국 및 동양 식품 장보기 정보

H Mart

H 마트는 시애틀 남부 페더럴 웨이(Federal Way)와 시애틀 북부 린우드(Lynnwood) 두 군데 큰 매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업을 시작한 것이 상대적으로 최근인데 주변 한국계 슈퍼의 상권을 바꿔버렸을 정도로 영향력이 큽니다.

 

H 마트를 세이프웨이(Safeway)나 QFC 같은 미국 일반 슈퍼 체인과 비교하면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슈퍼 체인 및 아시아계 슈퍼 체인으로서는 상당히 규모도 있고 잘 갖춰져 있습니다.

 

 

H 마트의 좋은 점 중에 하나는 직접 운영하는 푸드코트 내 식당의 가격도 좋고 맛도 괜찮다는 겁니다. 시애틀 근교 한국식당들의 음식 맛이 전반적으로 좋다고 보기가 힘든데 H 마트 식당은 음식도 괜찮고 가격도 적당합니다. 장보기 전에 우선 음식을 먹고 배를 든든히 하면 필요 없는 것까지 많이 사는 걸 줄이게 되더라고요.

http://hmart.com/

 

페더럴 웨이 H 마트 (시애틀 남부)

31217 Pacific Hwy South, Federal Way, WA 98003. Tel: (253) 528-0500

린우드 H 마트 (시애틀 북부)

3301 184th Street SW, Lynnwood, WA 98037. Tel: (425) 776-0858

 

Paldo World (팔도 월드)

팔도 월드는 H 마트에 경쟁력이 있는 유일한 서북미 토종 한인 슈퍼 체인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객관적으로 봤을 때 H 마트에 좀 밀리는 듯합니다. 하지만 여러 슈퍼가 경쟁을 하는 것이 한 곳에서 독과점을 하는 것보다 좋기 때문에 저희도 팔도에 가서 쇼핑을 하곤 합니다. 그래야 팔도가 계속 H 마트와 경쟁하고 서로 발전을 하지요.

 

그런데 팔도가 H 마트와 비슷한 형태로 매장을 크게 확장해서 새로 열 것이라면 좀 더 관리를 잘했으면 좋겠습니다. 페더럴 웨이와 타코마 팔도는 그런대로 잘해놓았는데 린우드에 있는 팔도는 좀 엉성한 부분이 많아서 H 마트와 경쟁을 하는 것이 무리 있어 보이기도 하더군요. 작년 9월쯤에 새 주인이 린우드 팔도의 장소를 이전해서 다시 오픈을 했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요즘 린우드 쪽에 가질 않아서 더 나아졌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벨뷰 팔도 (시애틀 동부)

549 156th Ave SE, Bellevue, WA 98007. Tel: (425) 641-1970

레이크 우드 팔도 (타코마 지역)

9805 32nd Ave Ct S Lakewood, WA 98499. Tel: (253) 584-2022

페더럴 웨이 팔도 (시애틀 남부)

2200 S. 320th St. # 1-B, Federal Way, WA 98003. Tel: (253) 941-8282

린우드 팔도 (시애틀 북부)

17424 Hwy 99 Lynnwood, WA 98037. Tel: (425) 742-2237

 

위의 슈퍼 주소와 전화번호는 변경될 수도 있으니까 찾아가시기 전에 인터넷을 통해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린우드와 타코마에 부한 마켓, 시애틀 북부 끝자락에 오로라 동양식품, 벨뷰 팩토리아 지역에 남대문 마켓 등 한국 슈퍼들이 더 있습니다. 이 한국 식품점들은 거의 H 마트나 팔도 월드가 있는 곳 근처에 있기 때문에 주소를 따로 올리지 않겠습니다. 이 슈퍼들의 주소를 알고 싶으시면 아래 시애틀과 오레건 지역 한인 업체 정보 사이트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http://www.bluebook114.com/

 

 

다른 아시아계 식품점 : 시애틀 근교에는 한국계 외에 다른 아시아계 슈퍼 체인도 있습니다. 근처 가까운 아시아계 슈퍼를 찾고 싶으시면 아래 홈 페이지에 가서 우편번호 (zip code)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99 Ranch Market (99 랜치 마켓)

중국계 슈퍼 체인입니다. http://www.99ranch.com/

 

Uwajimaya (우와지마야)

일본계 슈퍼 체인입니다. http://www.uwajimaya.com/

 

Viet Wah (비엣 와)

베트남계 슈퍼 체인입니다. http://www.vietwah.com/

 

이 외에도 시애틀 다운타운 쪽 인터내셔널 디스트릭트(International District)에 가면 더 많은 중국계 상점이나 식당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말이 인터내셔널 디스트릭 트지 거의 차이나 타운인데 좀 더 특정 그룹을 지칭하는 느낌을 줄이려고 인터내셔널이란 지명을 사용하게 됐지요. 재밌게도 이 인터내셔널 디스트릭트에서 가장 큰 식품점은 일본계 “우와지마야(Uwajimaya)”입니다.

 

퀘스트 필드 (Qwest Field)

 

인터내셔널 디스트릭트의 끝자락은 시애틀의 유명한 풋볼팀 시애틀 시헉즈(Seattle Seahawks)의 전용 구장인 퀘스트 필드(Qwest Field)와 야구팀 시애틀 매리너즈(Seattle Mariners)의 구장인 세이프코 필드(Safeco Field)가 나란히 있습니다. 그래서 풋볼이나 야구 경기가 있는 날이면 이 주변이 북새통에 난리가 나지요. 한동안 인터내셔널 디스트릭트에 거의 매주 갔었는데, 요즘은 저희 가족이 이곳에 거의 가질 않아서 어떻게 변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세이프코 필드 (Safeco Field)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