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 봄의 메신저 노란꽃 팔로 버디(Palo Verde)와 멋진 스포츠카

봄이 되니까 한국에도 예쁜 꽃들이 만발했더군요. 여러 블로그를 통해 한국의 개나리, 진달래, 그리고 멋진 벚꽃 등등 아름다운 꽃들을 즐기고 있습니다. 제가 사는 사막 피닉스에도 꽃이 많이 핍니다. 피닉스 겨울이 온화해서 겨울 포함 사시사철 꽃이 계속 피어 있죠. (참고로 피닉스 겨울 강추위는 0도로 떨어지는 것 ^^). 별로 춥지 않은 겨울인데도 봄이 되어 따뜻해지기 시작하면 더 많은 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피닉스 봄꽃으로 가장 대표가 되는 것은 아마도 녹색 막대기 뜻의 팔로 버디(Palo Verde)가 아닐까 싶어요. 팔로 버디는 영어식 발음이고 스페인어식으로는 빨로 베르데 비슷하게 읽습니다. 팔로 버디는 피닉스가 속한 소로란 사막의 자생식물이면서 애리조나주의 주 나무이기도 합니다.




외출했을 때 팔로 버디의 노란색 꽃이 화사하게 핀 걸 보고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노란색 꽃이 나무에 피어 있으니까 한국 산수유같이도 보이네요. 그런데 팔로 버디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눈치채시겠지만 나무 몸통이나 가지가 밤색이 아니라 녹색입니다. 보통 나무랑 좀 다르죠. 그래서 이름이 녹색 막대기인 듯 해요.


그럼 지금부터 팔로 버디 사진이 쭈~욱 나갑니다. ^^




팔로 버디 노란꽃은 핀 후 얼마 안 되어서 떨어지는지 땅에 벌써 꽃잎이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제가 사진찍은 이곳에는 잎이 뾰족한 식물이 자라고 있네요. 길에서 가끔 만나는 식물인데 알로에 베라 친척같이 보이지만 확실하지는 않구요. 이 뾰족잎 식물에는 붉은꽃이 핍니다. 떨어진 팔로 버디 노란꽃잎 덕분에 뾰족이 식물 근처 땅바닥에 꽃가루가 쭉 퍼져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저 발은 누구 것일까~요?

세째가 특별출연해 주셨습니다. 땡큐, 세째~! ^^



버드나무 비슷한 나무들도 잘 자라고 있습니다. 여기 배경으로 보이는 곳은 학교와 그 옆에 조성되어 있는 동네 공원입니다.




위 학교 운동장 사진을 보면 운동장 잔디밭이 온통 물바다인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피닉스에서 보면 넓은 잔디밭은 이렇게 물에 잠기게 해서 물을 주더군요. 처음에 피닉스로 이사와 이걸 봤을 때는 누가 실수로 물 잠그는 걸 까먹었든지, 아님 상수도가 파열된 지 알았어요. 그래서, "사막에서 왠 물장난이야! 미쳤나?"하고 흥분했다는... 그런데 이 잔디밭도 저 잔디밭도 이렇게 물에 차 있더라구요. 알고보니까 일부러 이렇게 물을 준다고 합니다. 일부 잔디 종류만 이렇게 물에 잠기게 하는 방법을 쓰는데, 잔디를 물에 잠기게 두면 땅 속 깊은 곳에 있는 뿌리에까지 물이 스며 들어갈 수 있고 잔디밭 자체의 온도도 낮출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땡볕 사막에서 잔디 키우기는 역시 쉬운게 아니예요.


팔로 버디를 뒤로 하고 동네 마트에 룰루랄라 장보러 갔습니다. 첫째랑 둘째가 사과파이를 직접 만들겠다고 지금 열정이 가득하거든요. 글쎄 엄마인 저도 직접 만들지 않는 사과파이를... ㅠㅠ 하지만 하고 싶으면 해야죠. ^^


이제 피닉스는 곧 너무너무 더워질거라서 오븐 사용하기가 점점 더 불편해집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사과파이 만들고 싶으면 이번달 안에 만드는 게 딱 좋습니다.


사진출처: Google Images



피닉스 봄의 끝을 잡고 온가족이 사과파이 재료를 사가지고 차로 돌아 오는데 마트 주차장에 멋진 차가 한대 서 있습니다. 색은 강렬한 오렌지색. 크아~ 참 멋있네요. 그래서 사진 살짝 찍어 봤습니다.

 

차는 멋있는데 뭔 주차를 이렇게???

하긴 널널하게 남는 게 주차공간인 미국이니까... (일부 대도시 빼고) ^o^



꽃도 신나게 구경했는데 멋진 차도 보게 되고, 오늘 운이 좋네요.


위 오렌지색 차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께서 댓글로 알려주셨네요. 이 차는 Rally Fighter 4x4이고 가격은 $99,000 (1억원 약간 웃도는 액수)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제가 더 찾아 보니까 제조사는 Local Motors군요. 위 두번째 차 사진을 보면 차량 앞쪽 Local Motors란 회사명이 보이실 거예요. Local Motors의 본사는 애리조나 피닉스... 바로 저희 동네에 있네요. 뿌듯!


Local Motors의 Rally Fighter 시리즈는 아래 사이트에 가시면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Local Motors Rally Fighter 사이트로 가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