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girl - 미국 CBS TV 시리즈 (2015년)

2015년 11월에 미국 CBS TV에서 방송할 예정인 흥미로운 새 TV 시리즈의 예고편을 어제 봤어요. 이 새 TV 시리즈는 DC Comics의 영웅 슈퍼맨(Superman)의 사촌이 되는 슈퍼걸(Supergirl) 이야기를 다룬 것입니다. 제목은 "Supergirl"이 될 거구요.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만 봤을 때 아주 재밌어 보여요. 진중한 슈퍼맨과 달리 귀여운 슈퍼걸의 모습도 잘 살린 것 같고, 시리즈 자체에 위트도 잘 섞어 넣은 것 같습니다.




"Supergirl" 예고편을 본 후 이 시리즈가 궁금해져서 자료를 더 찾아봤어요. 이 시리즈에서는 슈퍼걸 Kara Zor-El(Melissa Benoist 분)이 크립톤에서 12살의 나이로 떠나 슈퍼맨보다 나이가 훨씬 더 많습니다. 슈퍼맨은 태어나자 마자 크립톤을 떠났으니까 태어난 것만으로만 따지면 사촌 슈퍼걸이 12살이 더 많은 거죠. 그런데 지구에는 슈퍼맨보다 더 늦은 시기에 그것도 크립톤에서 떠날 때와 같은 12살의 나이로 도착하나 봐요. 이미 성인이 된 슈퍼맨이 지구에 착륙한 12살짜리 슈퍼걸을 찾아 Danvers 가족에 입양되도록 도와주는 것으로 보이구요. 이런 슈퍼걸의 어릴 때 이야기는 부수적인 것이고, 진짜 이야기는 Kara가 지구에 도착한 12년 후로 24세가 된 슈퍼걸이 Kara Danvers로 살면서 세상에 슈퍼걸의 존재를 드러내는 모습입니다.


Kara는 National City에 위치한 거대 언론사 CatCo에서 창업자의 비서로 바쁘면서도 평범하게 살고 있었죠. 그러다가 언니가 탄 비행기가 추락위기에 처하자 언니를 구하려고 자신을 세상에 드러내게 됩니다. 물론 대부분 사람들은 Kara의 정체는 모르고, 그저 이 초능력자를 슈퍼걸로 알고 있구요. Kara가 일하는 CatCo의 창업자는 Cat Grant인데 이 배역은 예전 인기 TV 시리즈 "Ally McBeal"로 유명한 Calista Flockhart가 맡았어요.




지금 미국에서는 ABC 방송국에서 Marvel Comics의 The Avengers 영웅들과 연결되는 미정부 비밀기관 S.H.I.E.L.D의 이야기를 다룬 TV 시리즈 "Agents of S.H.I.E.L.D"를 방송중이거든요. 그래서 이건 제 생각인데 DC Comics쪽에서도 슈퍼맨 및 다른 영웅들과 연결할 TV 시리즈로 "Supergirl"를 만들지 않을까 싶어요. 하지만 이건 제 생각이고, 나중에 방송할 "Supergirl"을 보면 어떻게 이야기를 전개할 지 차차 알게 되겠죠. 대충 예고편이나 주인공이 24세 슈퍼걸이니까 10대 청소년~20대, 그리고 30대초반까지 상대적으로 젊은 시청자층을 겨냥한 시리즈로 보여요. 젊은층을 겨냥하면 내용 전개가 유치하게 흐르는 경향도 있긴 한데, 너무 심하지 않으면 좋겠어요. CBS에서 방송할 거니까 괜찮은 시리즈가 될 것도 같구요.


현재 미국 CW에서는 DC Comics 영웅 그린 애로우(Green Arrow)의 이야기 "Arrow"를 벌써 몇 시즌째 방송하고 있어요. 그런데 시리즈 내용 전개가 좀 유치해요. 뭐 원래 CW가 10대 청소년과 20대 젊은 성인을 대상으로 시리즈를 만드니까 방송사 자체의 분위기가 있기도 하지만요. "Arrow"가 저랑은 맞지 않아서 거의 보지는 않는데, 몇 년째 꾸준히 방송하는 걸 보면 이 시리즈도 그런대로 인기는 있나 봐요. 제 남편도 다른 것 볼 것 없을 때 "Arrow"를 보고 있긴 하더군요. 저는 별 관심이 없어서 등뒤로 들려오는 대사만 듣구요. 가끔 관심있는 사건이 전개되면 그때 몸을 돌려 조금씩 보긴 하는데 그렇게만 봐도 등장인물이나 사건 전개는 대충 다 알게 됩니다. 바라건데, "Supergirl""Arrow" 같은 분위기는 아니였으면 합니다. 


2015년 가을에 시작하는 미국 새 TV 시리즈들을 제가 다 아는 것은 아니지만, "Supergirl"은 우선 괜찮아 보입니다. 초능력을 가진 영웅물 sci-fi에 관심이 많은 시청자들이라면 벌써 흥미가 막 당길 거구요. 저는 물론... 이런 쟝르에 관심이 많으니까 올 11월에 첫방송을 꼭 볼 거구요.


* 사진출처: Google Images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