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5세 막둥이가 그린 정물화(?)

아이들은 시간만 나면 그리고, 오리고, 만들고 이러느라고 바쁩니다. 물론 비디오 게임하고 노는 것도 좋아하고 만화나 영화를 보는 것도 아주 좋아하고요. 그런데 녀석들이 오랫동안 조용하면 보통 그림을 그리거나 뭔가를 만들고 있더군요.

 

만 5세인 막둥이 넷째가 그림 삼매경에 빠져 있다가 자신의 작품을 자랑하려고 제게 달려왔습니다. 강아지를 그린 거래요. 전에는 고양이 그리는 걸 아주 좋아했는데 이제 고양이에서 강아지로의 진화. 강아지를 귀엽게 잘 그렸어요.

 

 

위 사진에선 연필로 검게 칠한 눈동자가 플래쉬에 반사되어 촉촉하게 눈물 젖은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이건 플래쉬의 반사광 때문에 촉촉하게 보이는 것이고 실제 그림은 이쁘게 웃고 있는 행복한 강아지입니다.

 

잘 그렸다고 칭찬을 했더니만 너무너무 뿌듯한가 봐요. 강아지 그림을 가지고 사라지더니 또 한동안 아주 조용해집니다. 울집에서 제일 목소리가 커서 목소리 하나로도 온 집안을 쩌렁쩌렁 흔들흔들하게 하는 그 막둥이가 말이죠.

아~ 막둥이가 지금 뭔가를 그리고 있군...

 

막둥이가 이번엔 정물화(?)를 그려왔습니다. 많은 동물인형 친구들 중에서 친구 넷을 데려다가 막둥이가 그림을 그렸어요. 정물화를 표방한 것 같긴 한데 닮은 것 같기도 하고 안 닮은 것 같기도 하고. 한번 비교해 보세요.

 

원 모습은 이렇습니다.

 

릴릭 (둘째의 친구), 오션 (막둥이 넷째의 친구), 터키쉬 반 타이거 (셋째의 친구), 제라 (첫째의 친구)

 

막둥이가 그린 친구들 정물화 - 모두 귀여워요~! 

 

 

친구별 색상과 특성을 살리려고 노력한 것이 보입니다. ^^

 

연필같이 보이는 것도 있는데 꼬리가 달린 걸 보니 아마 인어 연필인가 봅니다.아니면 세워두기 편하게 디자인한 최첨단 연필이라고나 할까... 큭큭.

 

막둥이가 고양이에서 강아지로 삘이 딱 꽂혀서 한동안 강아지를 그려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요즘은 가위로 오리는 것에도 재미를 붙였던데 멋진 그림과 작품이 많이 나오겠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