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사랑

요즘 재미나게 보고 있는 한국 드라마입니다. 한국에서는 16부로 이미 종방을 했다지요? 저는 dramafever.com 통해 반인 8편까지 봤습니다. 일주일에 2편씩 나오는데 자꾸 기다려지는 것이 중독성이 강하군요. ^^

 

사진출처 MBC

 

 

결국 신데렐라 이야기인데 홍자매분들이 이야기를 정말 재밌게 풀어나가십니다. 역시 스타 작가들다우시군요. 신데렐라 이야기라도 단순히 힘든 상황의 여자가 잘나고 많은 남자를 만나 인생이 활짝 핀다 끝나지 않고 악플러나 비호감이 연예인의 힘든 생활을 그렸다는 점에서 시청자들에게도 뭔가 생각을 하게 해주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최고의 사랑 신데렐라 구애정은 자신의 삶을 열심히 사는군요. 구애정이 착한 여자 컴플렉스 빠져있어 아쉽긴 하지만 너무 무력한 모습은 아니여서 다행입니다.

 

미국에서 보는 한국 드라마는 빠르게는 2~3 늦게 나오든지, 아님 한참 늦게 인터넷을 통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한번 드라마에 재미를 붙여 결말이 너무너무 궁금해지면 스포일러를 찾아내 읽어버리는 나쁜 습관이 있습니다. “최고의 사랑결말이나 진행 과정 역시 너무 궁금해서 읽어 버렸지만 그래도 에피소드 기다림에는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은 7 7일에 9 10회가 올라오기만 학수고대 하고 있습니다. :)

 

최고의 사랑에서는 특히 윤계상씨가 맡은 윤필주의 캐랙터나 연기가 맘에 듭니다. 가수 출신인데도 연기를 자연스럽게 하시네요. 이러다가 제가 윤계상씨 팬이 되겠습니다. 공효진씨는 연기를 워낙 자연스럽게 하시는 분이라 드라마가 괜찮을 거라고 보기 전부터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으시는군요. 차승원씨의 오버 액션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데 드라마에서는 정말  어울리네요. 후반부로 갈수록 차승원씨의 독고진은 점점 멋있어집니다. 다른 조연 연기자들도 그렇고 다들 맞는 옷을 입은 것처럼 자연스러워서 좋습니다. 지나친 간접광고가 드라마의 흠이긴 하지만, 어쩌다 한번씩 이런 재밌는 드라마를 보게 되면 기분이 좋더라구요. 올해 초에는 역시 공효진씨가 출연한 파스타 좋았는데 요즘 최고의 사랑덕분에 신이 납니다.

 

이건 다른 이야기인데, dramafever 보니까 한국 드라마 중에서 아줌마들이 이혼 잘나가는 미혼 남성과 다시 사랑에 빠져 인생이 핀다는 주제가 많이 있더군요. 저는 인터넷에서 줌마렐라라는 단어를 보고도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로맨틱 코미디 쟝르에 이런 줌마렐라 스타일이 있는 것에 놀랐습니다.

 

줌마렐라 스타일을 즐기시는 분들은 대부분 결혼해서 가정을 이룬 30~40 주부들일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인기가 주부들이 결혼생활에 만족하지 못한다는 반증이기도 해서 잠재적인 사회 문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10~20 결혼 잠깐 신데렐라 이야기에 빠져 백마탄 왕자를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혼 후에도 이런 상상에 빠지고 이런 류의 드라마에서 대리만족을 느낀다면 많은 기혼여성들이 행복하지 않다고 느낀다는 뜻이기도 하거든요. 하긴 몇년 미국에서도 틴에이저 자식을 일부 40 아줌마들이 트와일라잇(Twilight)” 엄청 난리가 났던 생각하면 이곳도 별반 다르지 않은 같기도 합니다. 물론 트와일라잇을 줌마렐라라고 수는 없지만...

 

제가 아는 네팔계 20 미국 처자도 요즘 인터넷을 통해 한국 드라마에 빠져있더군요. 아가씨도 워낙 한국 드라마를 좋아해서 나중에 한국 남자와 결혼하고 싶다고 하네요. 한국 드라마가 한국 국위선양을 하고 있는데 좋은 드라마를 계속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