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복받은 자연의 선물, 아름다운 애리조나 폭포와 협곡

애리조나주 그랜드 캐년 아랫쪽 하바수파이 원주민 보호구역(Havasupai Indian Reservation)에는 콜로라도강의 지류인 하바수 계곡물(Havasu Creek)이 아주 멋진 폭포를 형성하며 청록색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이 지역을 하바수 캐년(Havasu Canyon)이라고 부르는데 지역 원주민 부족명인 하바수파이가 청록색 물의 사람들이란 뜻이 듯 청록색의 아름다운 물색깔과 주변의 건조한 경치가 잘 어우려진 환상적인 경관을 자랑합니다.

 

이곳에는 하바수파이 원주민 외에도 수파이(Supai)와 왈러파이(Hualapai) 등 여러 원주민들이 조상 대대로 터를 잡고 살고 있습니다. 이곳에 가려면 그래드 캐년 남쪽벽(Grand Canyon South Rim)에 있는 그랜드 캐년 빌리지(Grand Canyon Village)에서 왈러파이 힐탑(Hualapai Hilltop)까지 한 4시간 차로 갑니다. 그 다음부터는 완전히 발에 의지해 걸어서 산행을 해야 합니다.

 

이 산행은 하루에 뚝딱 끝내기에는 무리가 있는 거리입니다. 일정을 3일정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원주민 보호구역 내 캠핑장이나 숙소가 있으니까 산행동안 여기에 미리 예약을 하고 묵으면 됩니다. 예약과정 자체가 몇달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미리 예약필수!

 

 산행 거리

 마일

km 

 왈러파이 힐탑에서 수파이까지

 8

13 

 수파이에서 캠핑장까지

 2

 3

 왈러파이 힐탑에서 캠핑장까지

 10

 16

 캠핑장에서 무니 폭포(Mooney Falls)까지

 0.5

 0.8

 무니 폭포에서 콜로라도 강까지

 8

 13

 

 

하바수파이 원주민 보호구역의 보존과 관리를 위해 입장료가 있으니까 들어가기 전에 모두 알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바수파이 원주민 보호구역은 말이나 노새, 또는 헬리콥터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물론 말/노새나 헬리콥터를 이용하면 따로 비용이 들겠지요. 자세한 자료는 아래 미국 내부부 국립공원 서비스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www.nps.gov/grca/planyourvisit/havasupai.htm

 


, 이제 사진으로 여행을 시작해 볼까요?

사진은 모두 트래비스 버크와 데이빗 햇필드의 작품입니다.

 


, 노새, 헬리콥터가 수파이 마을까지 가는 유일한 운송수단입니다.



아름다운 절벽으로 둘러싸여 있는 수파이 마을

 


귀염둥이 원주민 아이들 - 아이들은 어디든 참 귀여워요. ^^

 


수파이 마을을 약 1.6km정도 지나면 만나게 되는 첫번째 폭포 위 나바호 폭포.

원래는 한개의 폭포였는데 2008년 홍수로 위 나바호 폭포(Upper Navajo Falls)

아래 나바호 폭포(Lower Navajo Falls)로 나누어졌어요.

 


위 나바호 폭포(높이 15m)와 아래 나바호 폭포(높이 9.1m)

 


/아래 나바호 폭포를 얼마 지나지 않아 만나게 되는 하바수 폭포(Havasu Falls)



밑에서 본 하바수 폭포 약 30m 높이

 


하바수 캐년을 꼭 방문해야 하는 또다른 이유 - 수많은 밤하늘 별들과 어우러진 폭포수

별 하나, 별 둘, 별 셋... zzzzz

 


개울도 지나가 보고



무니 폭포(Mooney Falls) 58m 높이



지역 주민들이 “정원”이라 부르는 비버 폭포(Beaver Falls).

바닥 전체가 포도와 다른 여러식물들로 촘촘히 덮혀있네요.

 


큰 폭포만이 다가 아니다! 작은 폭포들도 여기저기

 


말타는 것에 자신있으면 이렇게 타고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

 


도시생활과 전혀 다른 대자연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을 찾는 분들에게 멋진 도전이 될 겁니다. , 이곳을 여행하려면 여름은 너무 덥고, 겨울에는 눈도 내리고 상당히 추울 수 있으니까 봄 또는 가을로 일정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