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토버페스트(Oktoberfest) - 맥주러버들 모두모두 모여라!

독일 바바리아(Bavaria) 지역 뮌헨(München)에서는 매년 멋진 축제를 벌입니다. 이 축제는 맥주를 사랑하는 분이 절대 지나칠 수 없는 세계적인 축제, 바로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입니다. 저는 지금부터 한 10년도 넘은 언젠가에 뮌헨으로 해외출장 갔다가 마침 옥토버페스트 기간이라서 맥주축제까지 한꺼번에 즐기고 왔습니다. 맥주를 좋아해서 그런지 이런 축제가 정말 좋더군요.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는 독일 바바리아 지방 뮌헨에서 매해 10월 첫주 16일간 열리는 맥주축제입니다. 독일에서 가장 유명할 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가장 큰 축제입니다.

 

 

 

 

옥토버페스트 축제장소에 가다보면 지하철과 거리에서도 전통의상을 입은 언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전통의상 입은 언니들 중에서는 축제를 즐기기 위해 의상을 입은 사람도 있고, 축제장소에서 맥주를 나르는 언니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이쁜 언니들은 옥토버페스트 즐기러 온 언니들 같아요. ^^

 

 

축제장소 맥주집에서 맥주 나르는 언니들은 정말 강해요. 생맥주 잔을 보통 8~9개 정도 한꺼번에 나르던데 정말 팔뚝 힘이 강한 분들입니다. 강한 게르만 여전사 포즈가 팍 느껴집니다.

 

이 언니 정말 대단하네요. 도대체 몇 잔을 한꺼번에?

하나, , , , ..... 열두잔! ~~!

 

 

처음 옥토버페스트에 갔을 때는 이런 실내 맥주집에서 마셨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북적거려요. 이런 실내 맥주집 중에서는 공연을 하는 곳도 있습니다. 공연도 구경하고 맥주도 마시고 아주 신나지요.

 

이 아저씨들은 진짜 전형적인 바바리아 지방분들 포즈가 넘칩니다.

 

 

옥토버페스트에서 맥주와 함께 꼭 맛봐야 할 것은 소시지, 닭 구이, 돼지 정강이 구이, 프레첼(pretzel)입니다. 맥주 안주로 끝내줘요.

 

지글지글 익고 있는 소시지. 침 떨어진다~~

 

 

여기저기 엄청난 양이 만들어지고 있는 닭 구이 - 요녀석들도 정말 맛있어요. ^^

 

 

돼지 정강이 구이

 

 

제가 이 때는 입이 짧아서 저 맛있는 소시지는 조금만 먹고, 돼지정강이 구이 덩어리는 거의 먹지도 않고 돌려 보냈네요. 돼지정강이 구이는 한 접시에 떡 하니 나온 것이 꼭 돼지족발 한덩이가 통째로 있는 것 같이 보였습니다. 제가 당시 돼지족발이나 다리부분을 거의 먹지 않아서 이런 큰 돼지 덩어리를 참 부담스러워 했거든요.

 

그래서 첫날 맥주 마시러 갔을 때는 이 맛있는 고기들을 물린 채 프레첼만 안주 삼아 먹었어요. 지금 생각하면 일생일대의 실수... 요즘은 돼지족발이고, 소시지고, 위의 돼지정강이고, 아주 잘 먹습니다. 지금 똑같은 음식이 제 앞에 놓인다면 아마 두세 접시는 금방 뚝딱 해치울 꺼예요. 역시 입이 짧으면 즐길 수 있는 것도 제한돼요. 쯧쯧.

 

프레첼

 

 

맥주가 너무나 그리웠던 저는 다음날 일정이 끝나자 출장을 함께 한 몇 분들과 의기투합해서 또 옥토버페스트에 갔습니다. 이번에는 야외 노천의 맥주집에서 제가 언제나 좋아하는 술안주인 닭 구이를 안주삼아 맥주 두잔을 들이켜 줬습니다. 정말 더 마시고 싶었지만 출장와서 남의 나라에서 술취해 돌아다니는 모양새가 결코 예쁘지 않을 것 같아서 조절했지요. ^^ 10월 약간 쌀쌀한 느낌의 밤에 야외 노천 맥주집에서 앉아 시원한 맥주를 들이키니 뱃속은 따땃해지고 적당히 알딸딸. 기분은 참 좋더이다.

 

 

 

제 기억으로 옥토버페스트가 열리는 축제장소는 지하철으로도 갈 수 있습니다. 뮌헨의 지하철(U-Bahn München)도 꽤 잘되어 있더군요. 저는 지하철역이 가까운 호텔에서 머물었는데 지하철만 타고 쭈~욱 가면 신나는 맥주축제 장소 근처로 씽~ 하고 갔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지하철로 옥토버페스트 축제장소에 가려면 U4(4호선) U5(5호선)를 타고 테레진비제(Theresienwiese)역에서 내리면 되었던 것 같아요. 지하철역이 근처에 있어 대중교통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곳에 숙박을 하면 옥토버페스트 맥주축제를 즐기기 편리할 것 같습니다.

 

테레진비제(Theresienwiese)

 

 

♣ 찾아 봤는데 제가 출장시 찍은 사진 중에서 잘 나온 것이 하나도 없더군요. ㅠㅠ 하긴 그 때 맥주 마시느라고 정신이 없었고, 디지털 카메라도 일상화 되기 전이여서 블로그에 올린 만한 것이 없긴 해요. 그래서 위 사진은 모두 Google Images에서 가져왔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