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 상큼 과일 샐러드 - 봄을 느끼게 하는 샐러드

진짜 봄이 다가오나 봐요. 이번주 딸기가 아주 가격이 좋아요. 향도 진해지고 당도도 더 좋아졌습니다. 물론 당도가 높아도 한국 딸기가 더 달고 맛있지만요. 이제 딸기가 제철과일을 자리를 잡아가는 게 확실히 느껴져서 괜실히 신나집니다. 딸기 가격이 좋아서 한 통에 16oz(454g)짜리로 8 통을 사왔는데 한 통은 어제 밤에 씻어서 가족 모두 나눠 먹었어요. 딸기먹고 자면 더 이뻐질까해서요. 큭큭. 그리고 오늘은 딸기랑 다른 과일들과 섞어 과일 샐러드를 만들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작년 이맘 때에도 과일 샐러드 포스팅을 올렸군요. 과일 샐러드라고 해서 "샐러드"란 단어를 넣으니까 뭐 대단한 것 같은데 사실 별거 아니예요. 과일 샐러드는 간단히 말해서 여러 과일 송송 잘라서 쥬스나 기타 시럽을 부어주는 한국 화채와 비슷한 간식이예요. 다만 한국 화채는 쥬스나 시럽이 주이지만 과일 샐러드는 과일이 주인 셈이죠.


이번 과일 샐러드에는 딸기 한 통, 사과로는 후지(부사) 1개 & 그래니 스미스(청사과) 1개, 바나나 한개 넣었어요. 적당한 크기로 과일들을 다 자른 후 오렌지 쥬스를 부어줬죠. 그러면 과일 샐러드는 완성이예요. 만들기 아주 쉬워요.




아이들에게 한 컵씩 덜어 나눠 주니까 게눈 감추듯 금방 다 싹 비웠어요. 내일 밖에서 놀고 들어오면 또 만들어 줘야 겠어요. 요즘 제가 아이들에게 너무 잘해주는 것 같아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