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 도서관 여름 독서 프로그램에서 받은 상들 (2014년)

매년 여름 피닉스가 속한 매리코파 카운티에서는 공공 도서관을 통해서 독서 프로그램을 합니다. 올해도 피닉스 지역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5월말부터 독서 프로그램을 시작했어요. 이번 여름 독서 프로그램명은 "Fizz Boom Read". 제 아이들도 참여했고 또 상으로 책도 받았습니다.


Fizz Boom Read - Maricopa County Reads

기간: 2014년 5월 29일 ~ 7월 26일




작년에는 프로그램을 마치면 무료책과 장난감을 줬었는데 올해부터는 장난감은 주지 않더군요. 어린 아이들이 조그만 크기의 장난감을 삼켜서 문제가 생길까봐 더이상 주지 않기로 했대요. 작년에 받은 장난감을 아직도 아주 재밌게 가지고 놀고 있는데 아주 아쉬워요. 특히 벌레잡이통. 이 벌레잡이통은 제 아이들이 밖에서 벌레잡고 놀면서 지금도 정말 재밌게 쓰고 있습니다. 여전히 인기만점!


작년에 받은 여름 독서 프로그램 장난감 상들 중에서...

작년에 제 아이 넷 중에서 둘이 받은 상이 이만큼이였어요. 그런데 올해는 전혀 없다네요. 흑흑.

하지만 어린 아이들 안전때문에 상 종류를 바꿨다니까 불평하면 안되겠죠.



이 벌레잡이통은 지금도 너무나 재밌게 가지고 놀고 있는데....



올해는 독서 프로그램을 마친 상으로 무료책만 주는군요. 이 프로그램은 아기부터 성인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사이트에 각 참가자별로 등록해서 개별 account를 만들고 책 읽는 1 분당 1 포인트씩 해서 스스로 포인트를 account에 더하면 됩니다. 1,000 분을 읽어서 총 1,000 포인트를 받으면 무료책을 받을 수 있는 쿠폰코드를 account에 보내줘요. 이 코드로 매리코파 도서관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무료책 종류 중에서 선택해 주문하면 끝~! 주문하고 일주일 정도 되면 집으로 책이 배달됩니다.




첫째와 둘째가 1,000 포인트를 넘겨 무료책을 받은 것은 한참 전이고, 세째도 2주전에 받았는데 막둥이가 세째보다 며칠 후에 1,000 포인트를 받았고 주문후 책도 늦게 도착했어요. 지난주에서야 막둥이 책이 도착해서 이번 여름 독서 프로그램의 상인 책이 다 도착하게 되었답니다. 2014년 여름 독서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제 아이들이 각각 상으로 받은 책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첫째가 받은 상 (만 12세)

The Penderwicks




2. 둘째가 받은 상 (만 9세)

The City of Ember




3. 세째가 받은 상 (만 7세)

The Castle in the Attic




4. 네째가 받은 상 (만 4세)

Star Wars, The Adventures of C-3PO




무료책 목록을 살펴보면 막상 읽고 싶은 책종류가 몇 개 안돼요. 비슷한 읽기수준의 다른집 아이들도 대부분 저희가 선택한 책들로 선택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세째가 상으로 받을 책에는 약간 더 신경썼어요. 세째가 스타워즈 팬이라 원래 The Adventures of C-3PO 책으로 갖고 싶어했지요. 그런데 지난 1년간 세째의 읽기능력이 엄청나게 향상되어서 이 책이 너무 쉬워요. 오히려 요즘 잘 읽기 시작하는 네째 막둥에게 더 적합한 책이죠. 마침 막둥이도 스타워즈를 읽고 싶다고 해서 이 책은 막둥이가 주문하는 걸로 했어요. 그럼 세째도 함께 즐길 수 있으니까요. 대신 세째는 읽기능력에 도움도 되고 차차 읽을 수 있는 The Castle in the Attic으로 골랐습니다. 그리고 이 책은 둘째나 첫째도 재미로 읽을 수 있구요. The Castle in the Attic을 우편으로 받으니까 세째가 너무 좋아하네요. 열심히 소리내서 읽고 있더군요. 저 책은 길어서 소리내서 읽으면 목이 좀 아플텐데... ^^


제 아이들이 여름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받은 책들이 궁금하시면 아래 아마존에서 자료를 찾아 보세요. 책 제목을 누르시면 아마존으로 연결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